728x90
★유데미 플러터 강좌의 Section 1~4 정리★
- 주요 레이아웃 구성
: Scaffold, AppBar, ,Color, Text, Center, Image, NetworkImage, AssetsImage 등
- 이미지 파일 추가 방법(인터넷 경로/assets 폴더)
- Icon 변환(android/ios)
[main.dart 소스코드]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|
import 'package:flutter/cupertino.dart';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//the main function is the starting point for all our Flutter apps.
void main() {
runApp(
MaterialApp(
home: Scaffold(
backgroundColor: Colors.blueGrey,
appBar: AppBar(
title: Text('I Am Rich'),
backgroundColor: Colors.blueGrey[900],
),
body: Center(
child: Image(
image: AssetImage('images/diamond.png'),
),
))
),
);
}
|
cs |
* 이미지 추가
: pubspec.yaml 파일
- 주석 제거(보기 편하도록)
- assets 들여쓰기 나머지 것들과 맞춰주기(2칸 지우기) -> 안그러면 인식 못함
- images/ 이면 images 폴더 내부의 모든 이미지 한꺼번에 등록
- pub get으로 반영해주기
[pubspec.yaml 소스코드]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|
name: i_am_rich
description: A new Flutter application.
publish_to: 'none' # Remove this line if you wish to publish to pub.dev
version: 1.0.0+1
environment:
sdk: ">=2.7.0 <3.0.0"
dependencies:
flutter:
sdk: flutter
cupertino_icons: ^1.0.2
dev_dependencies:
flutter_test:
sdk: flutter
flutter:
uses-material-design: true
assets:
- images/
|
cs |
* android 아이콘 설정
1. 이미지 파일을 https://appicon.co/ 를 이용해 아이콘 용으로 만들기
2. res에서 마우스 우클릭 -> show in explorer -> mipmap 폴더 덮어쓰기
+ 추가로 image asset 이용하면 아이콘 크기도 마음대로 조정 가능
* 프로그램 구조도(참고)
728x90
'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] 구글맵 API 사용하기-2 (0) | 2021.05.25 |
---|---|
[Flutter] 구글맵 API 사용하기 (0) | 2021.05.24 |
[Flutter_study] Section 7 review (0) | 2021.05.23 |
[Flutter_study] Section 6 review (0) | 2021.05.18 |
[Flutter_study] Section 5~6 review (0) | 2021.05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