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RC_week4] iOS 쓰레드를 활용한 게임 만들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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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RC_week4] iOS 쓰레드를 활용한 게임 만들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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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️⭐️ 주제: 슈의 라면 게임👩🏻‍🍳🍜

iOS 멀티쓰레드를 활용한 게임 만들기

 

 간단한 게임 설명

  1. 주어진 시간 1분 내에 라면을 최대한 많이 만드는 게임
  2. 조리 순서는 물 붓기 ➡️ 스프 넣기 ➡️ 면 넣기 ➡️ 파 넣기 ➡️ 계란 넣기
  3. 한번에 조리 가능한 냄비 수는 4개, 남은 냄비 개수는 3개(목숨 개념)
  4. 냄비에 물을 넣으면 조리 시작, 10초 안에 손님에게 제출하지 못하면 냄비가 탐
  5. 모든 재료를 순서대로 넣고 손님에게 제출한다면 +1000포인트, 조리 순서가 틀리면 경고 토스트 메시지, 탄 냄비의 경우 0포인트 ➡️ 남은 냄비 개수(목숨) 1개 깍임
  6. 시간 안에 10000원을 채우면 성공/채우지 못하면 실패

메인 쓰레드

: 타이머 1분 

✔️ 종료 시점
I) 목숨 개수가 0개가 되면 게임 종료 후 점수표, 결과 출력
ii) 1분 초과 시 게임 종료 및 점수표, 결과 출력 

 

쓰레드 1, 2, 3, 4 

: 라면 조리하는 로직(독립된 타이머 10초)

✔️ 라면에 물을 부을 때 부터 조리 타이머 10초 시작!(쓰레드 start!)

✔️ 사용자 버튼 클릭 이벤트로 재료 추가 가능 ➡️ 추가 할때 마다 상황에 맞는 라면 이미지로 변경

✔️ 종료 시점
i) 라면을 손님에게 제출하면 쓰레드 종료
ii) 10초가 지나면 탄 냄비 출력 후 쓰레드 종료

 

사용 개념

DispatchQueue, Timer, ToastMessage

 

📌 실행 영상

 

📌 소스 코드

https://github.com/soobin-k/Week4_MultiThreadGame

 

[참고]

토스트 메시지 https://royhelen.tistory.com/46
스레드에서 타이머 구동 https://ios-development.tistory.com/51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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